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Hybrid Marketing
하이브리드마케팅을 통한 Win-Win 전략
하이브리드 마케팅
1
공동마케팅과 하이브리드 마케팅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3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성공 사례
4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공동마케팅의 개념`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과 서비스의 연구/개발/생산/판매의 전 과정에서, 공동으로 관여 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이종)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라
공생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
Hybrid Marketing
하이브리드마케팅을 통한 Win-Win 전략
하이브리드 마케팅
1
공동마케팅과 하이브리드 마케팅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3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성공 사례
4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공동마케팅의 개념`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과 서비스의 연구/개발/생산/판매의 전 과정에서, 공동으로 관여 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이종)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라
공생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2) 전략적 형태에 따라
공동 브랜딩
구성요소 브랜딩
공동프로모션
크로스 마케팅
`공동마케팅의 유형`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Hybrid`
‘성질이 다른 것들을 결합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의미
`Hybrid Marketing`
1) 정의
서로 다른 업종의 업체가 자신의 브랜드는 유지한 채 함께 마케팅기능을 결합하여 각 기업의 경쟁우위를 공유하는 마케팅 활동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마케팅 기법
소비자 생활패턴에 맞게 다양한 통로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2) 등장배경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의 돌파 방안으로, 각 기업들은 오프라인 사업부분에 온라인을 접목하거나, 기존 사업에 타 영역의 사업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다각적인 사업구성을 시도
소비자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제품의 가격과 성능에서의 차별이 미비해짐에 따라 고객의 감성과 Needs를 자극하여 차별화 시키기 위하여 이종간의 신선한 결합을 통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대두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3) 현황
기존 오프라인 산업부분에 인터넷을 접목하여 온/오프 통합마케팅으로 시작
서로 다른 업종간의 Win-Win을 위한 일종의 공생 마케팅의 개념까지 포함
=`경쟁업체끼리 제휴를 통해 각 사의 장점을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얻는 수평적 공생마케팅 시스템에서 서로 다른 업종간의 결합으로 다양한 소비계층의 복잡한 기호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형태로 발전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① 스토리 라운지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팅 공간
기업과 소비자가 쌍방향으로 소통
② 에듀윌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 제공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2) 타 업종간의 결합
① MCC
이민 컨설팅과 해외 투자 및 창업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
② 바이오벤처기업 비트로시스
해외 현지 한국계 기업과 공동으로 신에너지 사업 진출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3) 서비스의 새로운 결합
① 엔크린닷컴의 카로그
블로그와 실시간 교통정보의 컨버젼스
②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기존 언론홍보에 바이럴, 동영상 서비스까지
③ 피자헛 ⇒ 파스타 헛
피자헛에서 파스타를, KFC에서 소고기 버거를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기대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브랜드 자산 공유 효과
마케팅 시너지의 극대화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성공을 위한 5가지 전략
온/오프라인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라
온/오프라인의 크로스 형태 판매망을 구축하라
브랜드 제휴 시 자사의 이미지를 버리지 않도록 하라
가장 큰 약점을 보완하는 방식을 택하라
실용성과 더불어 감성적인 면을 활용하라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한국코카콜라와 게임빌의 ‘cokePLAY’ 이벤트
코카콜라 음료캔이나 페트병에 적힌 8자리코드를 온라인 사이트에 입력시켜 플레이포인트를 적립-`누적된 플레이포인트로 ‘리니지Ⅱ월드’, ‘플레이스테이션2월드’, ‘Daum폰게임’ 등에서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코크플레이닷컴www.cokeplay.com에서 게임을 내려 받는 고객에게는 코카콜라를 제공
`한국 코카콜라` `게임빌`
“우리가 친숙하게 즐겨왔던 코카콜라와 함께 모바일게임이 대중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코카콜라의 인기에 게임빌의 유명 모바일게임이 더해져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베스킨라빈스와 겐조향수
베스킨라빈스의 ‘카페31’에서는 하드락 요거트를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겐조의 신제품인 ‘아무르 향수’를 제공
매장별로 1등 1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정품을, 2등 10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미니어처를, 3등 50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샘플을 무료 제공
하드락요거트를 구매하고 부가적으로 겐조의 아무르 향수를 받는다 + 아무르 향수를 받기 위해 하드락요거트를 구매하는 경우도 발생 =` 매출의 신장
`베스킨라빈스` `겐조`
“유명 향수 브랜드 ‘겐조’의 후광을 업어 매장 고급화 전략에 도움”
“베스킨라빈스에 샘플 배포를 위탁, 10억원가량의 론칭 비용 절약”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나이키와 Granturisumo4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673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6735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Hybrid Marketing
하이브리드마케팅을 통한 Win-Win 전략
하이브리드 마케팅
1
공동마케팅과 하이브리드 마케팅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3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성공 사례
4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공동마케팅의 개념`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과 서비스의 연구/개발/생산/판매의 전 과정에서, 공동으로 관여 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이종)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라
공생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
Hybrid Marketing
하이브리드마케팅을 통한 Win-Win 전략
하이브리드 마케팅
1
공동마케팅과 하이브리드 마케팅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3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성공 사례
4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공동마케팅의 개념`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과 서비스의 연구/개발/생산/판매의 전 과정에서, 공동으로 관여 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이종)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공동마케팅 이란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라
공생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2) 전략적 형태에 따라
공동 브랜딩
구성요소 브랜딩
공동프로모션
크로스 마케팅
`공동마케팅의 유형`
“자기 혼자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GE의 잭 웰치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Hybrid`
‘성질이 다른 것들을 결합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의미
`Hybrid Marketing`
1) 정의
서로 다른 업종의 업체가 자신의 브랜드는 유지한 채 함께 마케팅기능을 결합하여 각 기업의 경쟁우위를 공유하는 마케팅 활동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마케팅 기법
소비자 생활패턴에 맞게 다양한 통로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2) 등장배경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의 돌파 방안으로, 각 기업들은 오프라인 사업부분에 온라인을 접목하거나, 기존 사업에 타 영역의 사업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다각적인 사업구성을 시도
소비자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제품의 가격과 성능에서의 차별이 미비해짐에 따라 고객의 감성과 Needs를 자극하여 차별화 시키기 위하여 이종간의 신선한 결합을 통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대두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3) 현황
기존 오프라인 산업부분에 인터넷을 접목하여 온/오프 통합마케팅으로 시작
서로 다른 업종간의 Win-Win을 위한 일종의 공생 마케팅의 개념까지 포함
=`경쟁업체끼리 제휴를 통해 각 사의 장점을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얻는 수평적 공생마케팅 시스템에서 서로 다른 업종간의 결합으로 다양한 소비계층의 복잡한 기호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형태로 발전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① 스토리 라운지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팅 공간
기업과 소비자가 쌍방향으로 소통
② 에듀윌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 제공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2) 타 업종간의 결합
① MCC
이민 컨설팅과 해외 투자 및 창업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
② 바이오벤처기업 비트로시스
해외 현지 한국계 기업과 공동으로 신에너지 사업 진출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마케팅의 유형
3) 서비스의 새로운 결합
① 엔크린닷컴의 카로그
블로그와 실시간 교통정보의 컨버젼스
②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기존 언론홍보에 바이럴, 동영상 서비스까지
③ 피자헛 ⇒ 파스타 헛
피자헛에서 파스타를, KFC에서 소고기 버거를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기대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브랜드 자산 공유 효과
마케팅 시너지의 극대화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성공을 위한 5가지 전략
온/오프라인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라
온/오프라인의 크로스 형태 판매망을 구축하라
브랜드 제휴 시 자사의 이미지를 버리지 않도록 하라
가장 큰 약점을 보완하는 방식을 택하라
실용성과 더불어 감성적인 면을 활용하라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한국코카콜라와 게임빌의 ‘cokePLAY’ 이벤트
코카콜라 음료캔이나 페트병에 적힌 8자리코드를 온라인 사이트에 입력시켜 플레이포인트를 적립-`누적된 플레이포인트로 ‘리니지Ⅱ월드’, ‘플레이스테이션2월드’, ‘Daum폰게임’ 등에서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코크플레이닷컴www.cokeplay.com에서 게임을 내려 받는 고객에게는 코카콜라를 제공
`한국 코카콜라` `게임빌`
“우리가 친숙하게 즐겨왔던 코카콜라와 함께 모바일게임이 대중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코카콜라의 인기에 게임빌의 유명 모바일게임이 더해져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베스킨라빈스와 겐조향수
베스킨라빈스의 ‘카페31’에서는 하드락 요거트를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겐조의 신제품인 ‘아무르 향수’를 제공
매장별로 1등 1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정품을, 2등 10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미니어처를, 3등 500명에게는 겐조아무르 샘플을 무료 제공
하드락요거트를 구매하고 부가적으로 겐조의 아무르 향수를 받는다 + 아무르 향수를 받기 위해 하드락요거트를 구매하는 경우도 발생 =` 매출의 신장
`베스킨라빈스` `겐조`
“유명 향수 브랜드 ‘겐조’의 후광을 업어 매장 고급화 전략에 도움”
“베스킨라빈스에 샘플 배포를 위탁, 10억원가량의 론칭 비용 절약”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
나이키와 Granturisumo4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673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마케팅사례,하이브리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6735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