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택배 광고기획서 레포트

현대택배 광고기획서 레포트



현대택배 광고기획서

현대택배 광고기획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현대택배 광고기획서
1.택배시장 현황분석
2.경쟁사 비교
- 대한통운
- CJ GLS
- 한진택배
3. 자사 분석 (현대택배)
- SWOT 분석
- BCG 매트릭스

CONTENTS
4. 마케팅 목표 설정

5. 광고 목표 설정

6. 크리에이티브 목표

7. 현대택배의 광고 스토리 보드

택배시장 현황분석
현대택배,
한진택배,
대한통운,
CJ GLS
‘빅4사’로 불리우며 전체 시장의 55%를 차지하고 있다.
택배시장 현황
택배시장 전망
???
2002년부터 2004년의 자료로써 매년 10~15%의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됨.
택배 빅4 매출 성장률(2002-2004)
자료:통계청
경쟁사 비교
1. 대 한 통 운
2. C J G L S
3. 한 진 택 배

1930.11 조선미곡창고 주식회사 창립

1963.02 대한통운주식회사로 상호 개칭

1993.04 소화물 일관 수송업(택배) 개시

1995.10 ISO 9002 국제품질 인증획득 (육상운송, 항만하역, 택배, 렌터카)

1999.06 대한통운 특송을 대한통운 택배로 사업명칭 변경

2002.12 택배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2004.12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택배부문)


대한통운
CJ GLS

1998 CJ GLS(주) 법인 설립
기업물류대행 및 물류컨설팅 사업전개

1999 국제물류포워딩 개시
택배사업개시 물류 수직계열화 완성(조달,판매,택배,포워딩 등)

2001 ISO 9001 인증획득
한국 서비스대상 택배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3 한국 우수품질 우수택배인증

2004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수상

1945.11? 한진상사로 발족
1991.12? 소화물 일관수송사업 면허취득(제1호)
1992.01? 택배서비스 "파발마" 사업개시
1992.06? "한진택배"로 브랜드 변경
1999.01? 제1회 브랜드파워 택배부문 1위 기업 선정
2000.03? 제2회 브랜드파워 택배부문 1위 기업 선정(2년 연속)
한진택배
물류사업
컨테이너사업
국제물류사업
해외사업
택배사업
렌트카사업
이사물사업
환경사업
차량종합관리
대한 통운 택배
3PL
공동물류
택배
수출입물류
주문대행
창고관리
유통가공
물류컨설팅
CJ GLS
3PL
화물운송
하역
해운
택배
보관
창고
포워딩
여객운송
한진택배
경쟁사 사업분야 비교
공통된 사업분야가 많아 차별화가 어렵다
대한 통운 택배
경쟁사 가격 비교
한진택배
현대택배
경쟁사 가격 비교
CJ GLS
택배 업체간의 가격 경쟁으로 택배 서비스 가격은 하락하고 가격 차별성은 낮아지고 있다.
3년 전의 택배업체 서비스 차별화 목표
* 한진택배,대한통운 => 인원,장비 등 원가 ‘다이어트’ 전략
* 현대택배 =>의류 등 특화서비스 확대, 수도권 적극 공략
* CJ GLS =>택배 BI작업 이미지 개선, 개인물량 확보 주력
경쟁사 비교
현재 각 회사의 서비스 차별성이 사라지고 있는 상태
자사 분석 (현대 택배)

- SWOT 분석
- BCG 매트릭스
현대택배 연혁 및 실적
1988-06-13 아세아상선(주) 설립

1993-12-14 현대물류(주)로 상호변경

1998-11-01 `98 소비자만족베스트 상품 선정

1999-12-14 현대택배(주)로 상호변경

2001-12-01 한경 2001년 소비자대상 유통부문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

2002-03-01 P&G 물류업무 제휴

2003-06-01 상하이법인 정식인가, "상하이 현대아륜국제화운 유한공사"

2004-01-01 서울경제 히트 예감상품 선정

2004-12-01 한국 SCM대상 수상(대기업부문)

2005-03-01 한국 마케팅대상 수상(유통부문)
상품종류
익일택배서비스
전보택배서비스
골프택배서비스
금강산택배서비스
아시아나5대택배서비스
인터넷쇼핑몰 전문 택배서비스
의류택배서비스
제약택배서비스
항공택배서비스
특산물택배서비스
납품대행/창고보관서비스
서류송달(행낭)서비스
현대택배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현대 홈쇼핑을 통한 통신판매 택배 물량 확보, 믿음직한 기업이미지
대기업 계열사로 분류되어 택배전문 회사의 이미지 약함
홈쇼핑, 인터넷 쇼핑 등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인한 택배산업의 전반적인 팽창과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높음
빅4를 포함한 다양한 택배업체들로 인한 택배산업의 높은 경쟁률, 기업택배 물량선점은 이미 포화상태
기업택배
통신판매
인터넷쇼핑몰
산업성장률
시장점유율
Stars
Cash cows
Question Marks
Dogs
통신판매 : 현대 홈쇼핑 물량 확보로 인한 높은 시장점유율을 달성하였으나,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지 않음.
인터넷 쇼핑몰 : 높은 성장률은 기대되지만 Hmall이 시장점유율이 비교적 낮은편.
기업택배 : 기업 대 기업간의 거래는 변화가능성이 적고 안정적인 상태.
개인택배 : 기업이미지에 상당한 영향을 받고, 유동성이 높음.
개인택배
BCG매트릭스
St1) 택배 생활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인프라 구축과
운영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첨단 전산 시스템과
물류시설 구축에 투자 감행
St2) 고객 만족에 있어서의 서비스 질 상향 평준화
작업 진행 중, 영업사원 친절교육을 병행하면서 매달
우수영업소 선정,친절 택배영업사원선발 포상제 실시
현재 전국적으로 12개 최신식 터미널과 340군데의 영업소, 2700여 개의 차량 운행
현대택배 사업전략
현대택배 사업전략
St3) 투자를 늘리고 시설을 대폭 확대하는 전략사용
IT 시설의 필요성이 중요해진 만큼 이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기타고객 서비스 강화 및
해외 인프라구축을 노력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4542&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7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현대택배 광고기획서
파일이름 : 현대택배 광고기획서.ppt
키워드 : 현대택배,광고기획서
자료No(pk) : 1097454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관광공사의 조직화 팀제 Report